게시물 내용

제목“세계 미용문화 주도할 젊은 네일인의 향연”

작성자
뷰티학부
등록일
2013/05/29
조회
2396

“세계 미용문화 주도할 젊은 네일인의 향연”

네일예술교류협, ‘제7회 2013 서울인터내셔날 네일 페스티벌’ 개최

김재련 기자 | chic@beautynury.com



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회장 이은경)는 지난 18일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선수 모델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2013서울인터내셔날 네일페스티벌 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는 네일산업의 밝은 미래와 국제 경쟁력 제고, 그리고 국제 교류를 통한 차별화 된 마인드로 많은 정보 교류와 국내 네일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특히 뷰티산업인력을 양성하고 네일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인력창출과 뷰티인의 해외진출, 여성 일자리 창출이라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한국의 네일인 외에도 일본 아스카 미용전문학교 다나카 요시미 이사장 중국티앤메이 미갑학교 판슈이 회장, 북경루미 네일아카데미 최형금 원장 등 국제적인 네일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은경 회장은 대회사에서 “그간 축척된 네일기술을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한 산업기술을 응용해 독자적인 네일 기술개발로 세계인의 눈길을 주목시켰다”며 “네일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유럽 등에서 본 협회의 많은 네일인들이 세계시장에서 외화를 벌어들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우리 네일미용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실속있고 가장 능력있는 인재들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네일 미용의 학문적인 성장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아스카 미용전문학교  다나카 요시미 이사장은 축사에서 “네일의 기술은 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아름답게 하고 마음에 평안을 주는 멋진 일이다. 한국의 네일기술은 이미 일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시아 중심의 네일 선진기술을 갖고 있다”며 “네일의 기술에 국경은 없다. 네일의 기술로 세계의 평화에 공헌해 주길 바란다”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협회 배미정 이사가 스티커와 젤을 이용한 살롱아트의 강의를, 2부에서는 협회 홍연희 심사위원이 젤디자인 스캅춰 강의를 했다.

네일산업 발전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노력한 이들에게는 감사패 및 공로패가 수여됐다. 이날 영예의 그랜드챔피언(Grand Champion)은 이성아(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가 수상하면서 대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각 부문별 금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학생부 △습식매니큐어 부문 박진영(혜천대), 권지현(용인크리스챤쇼보), 배우리(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평캠퍼스), 편효인(mbc 아카데미 뷰티스쿨 일산캠퍼스), 김주희(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캠퍼스), 김효정(고려전문학교) △팁위드아크릴 부문 황성은(혜천대) △팁위드젤 부문 김현희(청주뷰티인) △팁워드 실크부분 김민곤(아스카미용학원), 김형수(mbc아카데미뷰티스쿨) △실크익스텐션 부문 장세나(서울종합예술학교), 박지수(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원톤스캅춰 부문 이민수(mbc아카데미뷰티스쿨 종로캠퍼스), 이예원 (청주보떼),박주영(mbc아카데미뷰티스쿨 천안캠퍼스), 윤혜정(용인 크리스챤쇼보), 염지영(혜천대), 아트 부문 전영은(mbc아카데미뷰티스쿨 순천캠퍼스) △믹스미디어 부문 주미경(mbc 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등.

세미프로부 △습식매니큐어 부문 금상에는 변윤선(신단주아카데미) △실크익스텐션 부문 이경(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프렌치스캅춰 부문 이금하(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광주캠퍼스) △젤프렌치스캅춰 부문 이초향(mbc아카데미뷰티스쿨 천안캠퍼스), 김유정(mbc 아카데미 뷰티스쿨 의정부캠퍼스) 등.

프로부 △습식매니큐어 부문 금상 신진경(아르보떼) △프렌치스캅춰 부문 송지연(mbc아카데미뷰티스쿨 영등포캠퍼스) △젤디자인스캅춰 부문 김선영(청주아뜰리에) △아트 부문 조연아(mbc아카데미뷰티스쿨 천안캠퍼스) △젤프렌치 부문 이성아(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믹스미디어 부문 최혜미(sbs 아카데미뷰티스쿨 부천캠퍼스) 등.

올해 신설된 학생부 대상은 정성현 (mbc 아카데미 뷰티스쿨 진주캠퍼스), 세미프로 대상은 김유정(mbc 아카데미 뷰티스쿨 의정부캠퍼스).
첨부파일첨부파일없음

이전글 ‘오송’ 뷰티산업 메카로 키운다
다음글 경기도 홍보단, 中 관광·뷰티분야 성공 거둬